페이스북 픽셀코드
본문 바로가기
gnb라인 전체메뉴라인
gnb메뉴라인

우송대학교 입학종합서비스 로고

특성화60년, 글로벌100년, WOOSONG UNIVERSITY

입학정보

게시판 상세페이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하는 표

2021학년 1학기 신입생(수시),재학생(복학생) 기숙사 및 지역사랑장학금 신청 공고

2021.01.0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907 첨부파일 -

2021학년도 1학기 신입생(수시), 재학생(복학생)

기숙사 및 지역사랑장학금 신청 공고문


1. 신청 및 선발 공통사항

 신청 안내

     1) 신청 대상: 2021학년도 본 대학교 신입생(수시및 재학생(복학생

     2) 신청 기간: 2021. 1. 9() 10:00 ~ 13() 18:00까지 (신청기간 이후 신청불가)

        선발공고(예정): 2021. 1. 20() 16:00 대학정보시스템 또는 학교 홈페이지 합격자 개별 조회

     3) 신청 유형기숙사우송지역사랑 장학금 중 선택 1 (중복신청 불가)

     4) 신청 방법온라인 신청

        ① 재학생 접속경로대학정보시스템-학사관리-생활관-학생생활관신청관리(재학생)-입사신청(우송대→ 정보입력

         https://info.wsu.ac.kr/index_new.jsp(클릭)

        ② 신입생 접속경로신입생전용(클릭) → 정보입력

 

 선발 기준

     1) 2020년 2학기 평점평균 3.00 이상 (신입생은 입학성적 반영·복학생은 휴학 직전 성적 반영

         단여름· 겨울학기 제외)

     2) 거리(50%)와 [입학]성적(50%)을 환산하여 선발대전광역시 이외 거주자.

        ※ 선발제한기숙사 운영규정에 따라 입사 제한에 해당되는 자 (벌점 초과자)

 

 기숙사 신청 시 안내사항

     1) 입사 기간2021. 3. 2() ~ 2021. 6. 18() / 109()

        ※ 입사일 이전 숙소 정비관련 문제로 입사불가입사일 내에 미 입사 시 관리실로 연락 바람.

     2) 관리비 및 식비 안내 (2021년 1학기 = 109일 기준)

 

선택유형

기숙사명

성별

인실

1일 관리비

관리비 

기숙사

청운기숙사

,

2인실

4,700

512,300

청운기숙사

 4인실

4,400

479,600

솔지오 기숙사

(R-IEP학생)

,

2인실

6,500

(C동기준)

708,500

 

        ※ 솔지오 기숙사는 R-IEP 대상자만 입사 가능

 

선택유형

기숙사명

식수 선택 유형

관리비 

기숙사

청운기숙사

청운기숙사

솔지오 기숙사

 

1일 1식 = 3,200

348,800

1일 2식 = 5,300

577,700

1일 3식 = 7,200

784,800

 

        ※ 기숙사 내 방안에서 취사 불가능 (취사시설 미구비)

        ※ 1일 1식 의무이며, 1식 추가와 2식 추가 선택가능 (식수 선택 후 변경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선택)

        ※ 1일 1식 및 2식의 경우 조··석식 중에서 선택한 식수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선택 취식 가능

        ※ 미취식 시 환불 불가

        ※ 필요시 식권 자판기 (3,500)를 통해 구입할 수 있음

 

     3) 준비사항

        ① 기본제공침대(또는 매트리스) / 책상 옷장

        ② 개별준비용품개인이불 세면용품 개인의복 생활용품 기숙사생 기록카드용 사진 흉부단순촬영결과 등



2. 기숙사 신청 시 유의사항

 1. 신청 시 거주지 주소 등이 사실과 일치하여야 하며반드시 주소를 확인한 후 신청 하도록 함. (추후 사실과 다를 경우 탈락)

     주소지가 다를 경우주소변경은 교무팀 경유 수정

 2. 기숙사는 선택유형 내에서 랜덤 방식으로 일괄배정 함 (개별 동 및 호실 선택 불가능)

     일부 학과의 경우 학습과정 및 성적 등을 고려하여 지정된 기숙사에 배정함.

 3. 기숙사 최종 합격 후 입사 시 반드시 흉부 단순 촬영 결과를 제출하여야 함.

 4. 기숙사에 선발된 학생 중 납부 및 등록하지 않을 경우 선발취소 함.

 5. 선발우대 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조건부수급자 제외), 국가유공자(본인 및 자녀)등 사회적 배려자는 증빙서류 제출 시 우대함

 6. 제출방법 : (FAX : 042-629-6659) 신청기간 내 미제출시 선발 우대 없음.

 

3. 합격자 기숙사(생활관)비 납부 안내

 1. 납부기한 : 2021. 1. 25() 09:00 ~ 29() 16:00 

 기한 내 등록하지 않을 경우 포기로 간주하며 입사 불가 타 지원자 선발 합격통보 유선연락 없음 추가납부기간 없음.

 2. 납부은행하나은행

 3. 납부방법대학정보시스템 또는 학교 홈페이지(공지사항고지서 출력 후

 하나은행 전국 지점에서 직접 납부 또는 학생별 가상계좌를 이용한 인터넷뱅킹텔레뱅킹무통장입금CD/ATM (분할 납부 불가)

 4. 기숙사비고지서 참고 (관리비와 식비 함께 납부)

 5. 합격자 발표 후 입사 세부사항은 별도 공지 예정

 6. 기타사항은 학생생활관으로 문의 바랍니다. (042-629-6541, 6130)

 

4. 우송지역사랑 장학금 신청 시 유의사항

 1. 간호학과, R-IEP 수강 학생은 신청할 수 없음.

 2. 거리 점수 산정은 대학정보시스템에 입력된 기본주소지(거주지주소 · 도로명주소 · 지번주소)를 기준으로 함

     이전 학기에 지역사랑 장학금을 수혜받고 대전 동구로 전입신고 후 대학정보시스템에 개인적인 사유로 기본주소지를 

          대전으로 변경한 경우 거리점수가 0점으로 산출되므로 반드시 교무처에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원과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출하여 기본 주소지를 가족관계증명서 상 보호자의 주소지로 변경 후 신청할 것

     이사 등으로 인하여 대학정보시스템의 기본주소지가 현재 주소지와 다를 경우에도 반드시 교무처에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원과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출하여 기본주소지를 변경 후 신청할 것

     지역사랑 장학금 신청기간 종료 후에 변경하는 기본주소지는 지역사랑 장학금 선발에 반영하지 않음

 3. 동일한 주택을 여러 명이 공동으로 임차한 경우임대차계약서에 표시된 주택형 인원 (원룸형:1투룸형:2인 등)

     범위 내에서 장 학생 신청이 가능하며 이를 초과한 인원이 신청하면 장학금은 최고지급액(1,000,000)을 

     신청인원 총수로 균분한 금액을 지급함.

     예시동일한 1개의 원룸에 2인이 장학금을 신청한 경우선발된 인원 1인당 50% 지급.

     동일한 1개의 원룸에 3인이 장학금을 신청한 경우선발된 인원 1인당 33% 지급.

     동일한 1개의 투룸에 2인 이내가 장학금을 신청한 경우선발된 인원 1인당 100% 지급.

     동일한 1개의 투룸에 3인이 장학금을 신청한 경우선발된 인원 1인당 66% 지급.

     동일한 1개의 투룸에 4인이 장학금을 신청한 경우선발된 인원 1인당 50% 지급.

     아파트 및 단독주택인 경우 방 1개를 1인이 사용하는 것으로 산정함.

     방의 개수 확인이 불가능한 아파트 또는 단독주택은 서류 제출 시 주택 평면도 제출

선발된 인원 기준이 아니라 신청한 인원 기준으로 적용되며임대차 계약서에 의거 공동계약자임을 확인 할 수 있어야 함.

 4. 본 장학금은 기숙사 신청과 장학금을 동시에 신청할 수 없으며 동시에 신청한 경우 기숙사 및 장학금 모두 탈락함.

 5. 본 장학금은 직전학기 성적이 3.0 미만인 경우와 대학정보시스템에 학생 및 보호자 주소지가 대전인 학생은 신청이 불가함

순번

기본주소지

(도로명 및 지번주소)

보호자 주소지

신청가능여부

1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

X

2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 외 지역

O

3

대전광역시 외 지역

대전광역시 외 지역

O

 6. 본 장학금은 재학생만 신청 가능하며 (복학 신청기간(12.21~1.4)에 복학한 학생도 신청 가능

     재학생과 복학생 신청인원을 통합하여 고득점자 순서에 의하여 인원을 선발함

 7. 재학생과 신입생은 수시 문서등록자에 한하여 신청 가능하며 정시 합격 신청자와 통합하여 고득점자 순서에 의거 

     인원을 선발함.

     정시 신청 기간(예정) 2월 15~17

 8. 본 장학금을 수혜 후 해당 학기를 이수하지 않는 경우(휴학자퇴 등장학금은 반환해야 함.

 9. 선발된 학생은 개강일 이후 다음 서류를 장학팀에 제출하여 이상이 없을 경우 장학금이 최종 지급됨.

     ① 우송지역사랑장학금 신청서

     ② 임대차 계약서(원본 제출복사 후 원본 반환)

     ③ 주민등록 등본 or 초본 (대전 동구 전입 신고 여부 확인용서류상 최종주소지는 대전 동구 내로 확인되어야 함

     ④ 가족관계증명서 (계약자가 부모님일 경우)

 10. 본 장학금은 기숙사를 신청하여 탈락한 학생에게 지급되는 것이 아니며 기숙사 운영의 일부 형태로 운영되는 것임.

 11. 장학금 지급(예정)금액 : 2021-1학기 (여름학기 포함₩ 1,000,000/1.

       위 3에 해당하는 경우 별도의 기준을 적용하여 지급함.

 12. 지역사랑 장학금은 장학팀으로 문의 바랍니다. (042-630-9643, 9803)


 

우송대학교 학생생활관 

  • 목록
현재글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제공해주는 표
이전글 2021학년도 정시 최종 모집인원 안내 (2021.1.6. 17:00 기준) 2021.01.06
다음글 우송대학교 정시대비 화상&채팅 입시상담 안내 2020.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