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픽셀코드
본문 바로가기

우송대학교 입학종합서비스

전체 메뉴 보기

입학정보

공지사항

  1. HOME
  2. 입학정보
  3. 공지사항

2025학년도 편입 충원 합격 일정 및 등록금 납부 · 환불 신청 안내 새로운글 공지

카테고리 : [편입학]|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5.01.13 | 조회수 : 101

1. 충원 합격자 발표 일정


1차 편입학 합격자조회 및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

2차 편입학 합격자조회 및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준비중 입니다)


차수

합격자 발표

공지방법

합격자등록

1

2025.01.17() 20:00 ~

홈페이지 발표

2025.01.21() 15:00까지

2

2025.01.21() 19:00 ~

홈페이지 발표

2025.01.24() 15:00까지

3

2025.01.24() 19:00 ~

홈페이지 발표

2025.02.03() 15:00까지

4

2025.02.03() 19:00 ~

개별 전화통보

2025.02.05() 15:00까지

5

2025.02.05() 19:00 ~

개별 전화통보

2025.02.07() 15:00까지

6

2025.02.07() 19:00 ~

개별 전화통보

2025.02.10() 15:00까지

7

2025.02.10() 19:00 ~

개별 전화통보

2025.02.12() 15:00까지

8

2025.02.12() 19:00 ~

개별 전화통보

2025.02.14() 11:00까지

9

2025.02.14() 11:00 ~

개별 전화통보

등록기간 개별 통보

상단의 일정은 본교 사정의 따라 다소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최종 합격자 발표일은 2025.2.14() (예정)입니다.



2. 등록금 납부

1) 등록기간 : 상단의 표 참고


2) 납부안내

     가. 수납은행 창구 납부 : 하나은행 전국지점에 납부 (납입고지서 참조)

     나. 가상계좌 이용 납부 

           - 등록금 납입고지서에 명시된 학생 개인별 가상계좌로 전국 모든 은행의 창구, 인터넷뱅킹, 폰뱅킹, CD/ATM기 등을 이용하여

             납부할 수 있습니다. (단, 타행이체 수수료는 본인 부담임)


3) 유의사항

     가. 합격자는 위 기간 내에 반드시 등록을 필하여야 입학이 허가됩니다.

     나. 학생별 납부 가상계좌 이용 시 등록금 납부금액이 불일치 하거나,  등록 마감일 은행 마감시간(16:00) 이후에는

             납부가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등록후 입학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입학포기신청을 하셔야 합니다(하단 참조).

     [ 입학처 ☎ 042) 630-9623, 9633, 9609, 9147 ]

 


3. 국가보훈대상자 장학 안내

1) 국가보훈대상자 또는 국가보훈대상자의 자녀는 해당 지방보훈청에 장학지원 가능 여부를 확인 후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또는 "대학수업료 면제대상자 증명서"를 발급하여 대학 총무과에 등록마감 전까지 제출 후 감면하여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2) 보훈장학금 문의 : ☎ 042-630-9656, 9658 / FAX : 042-630-9659

 


4. 학사운영 여름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1) 2025학년도 여름학기 등록금은 1학기 입학 등록금 납부 시 일시에 납부하거나, 여름학기 등록금 납부기간은 (6월)에도 운영되니 별도 납부 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희망 시 선택금액(여름학기 또는 학생회비)은 별도 대출신청 및 실행이 불가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 안내

1) 본 대학교에 등록한 후 입학포기로 등록금을 환불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2025.02.14(금)까지 대학교에 입학포기 및 환불을 신청하여야 하며, 등록금 환불은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 반환 됩니다. (토,일,공휴일은 환불 업무 불가)


2) 환불신청 절차

가. 우송대학교 홈페이지 -> 입학종합서비스(http://ent.wsu.ac.kr) -> 입시도우미 -> 등록금환불신청

나. 인증(로그인) : 성명, 생년월일 입력 / SMS인증

다. 온라인 입학포기 신청 : 포기내역 입력 / 환불계좌 인증

라. 환불 신청 / 신청내역 확인


3)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등록 완료자 입학포기 환불 시 등록금은 한국장학재단으로 전액 반환됩니다. (학생지급불가)

 

1차 편입학 환불신청 바로가기 (준비중 입니다)

2차 편입학 환불신청 바로가기 (준비중 입니다)



6. 기타사항 안내 및 문의사항

1) 등록관련 : 총무팀 042) 630-9658, 9656 

2)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관련 : 장학팀 042) 630-9644, 9649

3) 입학관련 : 입학처 042) 630-9623, 9633, 9609, 9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