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과대학명을 클릭하시면 해당 동아리 소개를 보실수 있습니다.
동아리명 | 운영학과 | 프로그램 소개 | |||
---|---|---|---|---|---|
다음세대 | 글로벌 아동교육 학과 |
동아리 소개 |
글로벌 시대의 미래 영유아 전문가로서 다양한 형태의 영유아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통한 인성 계발 및 자기 개발을 통한 전문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 |
||
프로그램명 | 영유아 전문가로서의 발걸음 | 고교 관련교과 |
보육원리와 보육교사 ·아동복지 |
||
1차시 | 우리 친해질까요? | ||||
2차시 | 체험(종이접기 & 풍선아트) & 어린이집 알아보기 | ||||
3차시 | 우리 모두 함께 해요 (영유아와 함께하는 운동회) | ||||
4차시 | 우리도 할 수 있어요! (영유아와 함께하는 만들기 놀이) | ||||
5차시 | 나는야 미래의 보육교사 (어린이집 활동 품평회) | ||||
두드림 | 글로벌 아동교육 학과 |
동아리 소개 |
글로벌 시대에서 세계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영어실력과 글로벌 교양의식을 겸비한 보 육교사의 양성과 배출을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 | ||
프로그램명 | 아이들과 함께하는 웃음꽃 영어동극 이야기 | 고교 관련교과 |
보육원리와 보육교사 ·아동복지 |
||
1차시 | 우리는 네가 궁금해 ! (첫 만남, 활동계획 및 역할 정하기 등) | ||||
2차시 | 지금 우리 동극 정할래? (주제, 대본 및 소품 준비 등) | ||||
3차시 | 우당탕탕 동극 소품과 연기 준비하기(소품 및 연기 연습 등) | ||||
4차시 | 우리의 동극 같이 성공하자 ! | ||||
5차시 | 우리는 훌륭한 예비교사 ! | ||||
뮤즈 | 글로벌 아동교육 학과 |
동아리 소개 |
영유아를 위한 즐거운 노래 및 율동 등을 다양한 악기로 연주해 보고, 적절한 음악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취업 동아리 | ||
프로그램명 | 찾아라! 아기상어! | 고교 관련교과 |
보육원리와 보육교사 ·아동복지 |
||
1차시 | 상어 가족에는 누가 있을까? (첫 만남 및 아기상어 이야기 나누기) | ||||
2차시 | 리듬에 맞춰 쿵치타치! (아기상어를 다양한 리듬악기로 연주) | ||||
3차시 | 아기 상어 뚜루루뚜루 (우쿨렐레 연주법 및 동요 코드 익히기) | ||||
4차시 | 웰컴 투 뮤즈컬 (“상어 가족” 뮤지컬 공연) | ||||
5차시 | 그려보자! 미래의 내 모습 ( 멘토링 및 진로계획 세우기) | ||||
아이사랑 | 글로벌 아동교육 학과 |
동아리 소개 |
영유아의 사회정서 발달을 위한 동화 구연 또는 인형극 제작 및 실시 | ||
프로그램명 | 어릴 적 읽어본 동화 속의 주인공은 나야나! | 고교 관련교과 |
보육원리와 보육교사 ·아동복지 |
||
1차시 | 옹기종기 모여 전하는 온기 (첫 만남) | ||||
2차시 | 슬기로운 동아리 활동 (역할 소개 및 분담, 동화 선정) | ||||
3차시 | 함께하면 더 재미있는 인형극(대본, 음향, 소품 제작, 녹음 등) | ||||
4차시 | 우리의 이야기를 들어볼래? (공연 진행 : 아이들 대상) | ||||
5차시 | 사랑 넘치는 아이사랑(활동마무리 및 진로멘토링) | ||||
핸드메이트 (HAND MATE) |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 | 동아리 소개 |
청인과 농인 모두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수화를 배워 소통하는 동아리 | ||
프로그램명 | 야! 너두 손으로 대화할 수 있어! | 고교 관련교과 |
국어·사회 | ||
1차시 | 지화, 지숫자 배우기 | ||||
2차시 | 자기소개? 이젠 수화로 해요! | ||||
3차시 | 친구들아, 수화 같이 배워볼래? | ||||
4차시 | 집에서는 내가 수화 선생님! | ||||
5차시 | 수화로도 감정을 표현할 수 있어! | ||||
유송 (U-SONG) |
유아교육과 | 동아리 소개 |
유아 교육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음악적 소양을 고취하기 위한 동아리 | ||
프로그램명 | 예비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음악적 능력 맛보기! | 고교 관련교과 |
전교과 | ||
1차시 | 유아교육과 음악의 관련성 및 중요성 알기 | ||||
2차시 | 음악 이론 학습과 기본 악보 제작 및 개사, 편곡하기 | ||||
3차시 | 우쿨렐레 및 다양한 악기 연주하기 | ||||
4차시 | 음악에 생동감을 더해주는 나만의 악기 제작하기 | ||||
5차시 | 마지막 합주와 이야기 나누기 | ||||
U-Tist | 유아교육과 | 동아리 소개 |
‘손’으로 직접 해보는 다양한 예술 경험을 통해 예비유아교사로서 미적인 시각과 기술을 쌓을 수 있는 비교과 동아리 | ||
프로그램명 | Hand Skill Up! Up! Up! | 고교 관련교과 |
기술가정·드로잉 | ||
1차시 | 사물, 풍경 펜 드로잉 | ||||
2차시 | 리본공예 | ||||
3차시 | 페이퍼 커팅 무드등 (1) | ||||
4차시 | 페이퍼 커팅 무드등 (2) | ||||
5차시 | 미정 | ||||
Edu-Play | 유아교육과 | 동아리 소개 |
유아교육의 기본 원리인 놀이중심교육 연구 | ||
프로그램명 | 내 안에 잠든 ‘교사 역량’ 불러 오기 | 고교 관련교과 |
영·유아 교수방법 ·미술 | ||
1차시 | 유아교육과 놀이 (유치원교사의 기본 역량 이해 및 미래 준비하기) | ||||
2차시 | 유아교육에서 놀이와 교사의 역할 | ||||
3차시 | 유아의 일상생활 속 교육 이해 | ||||
4차시 | 미래 교사로서 내 모습 만들기 | ||||
5차시 | Good Foot-Print를 따라 걷기 | ||||
Nail it | 뷰티디자인경영학과 | 동아리 소개 |
네일 전문 지식을 배우고, 지식을 바탕으로 네일아트를 배워나가는 동아리 | ||
프로그램명 | 도라에몽 손도 광고 속 가녀리고 예쁜 손이 될 수 있어! | 고교 관련교과 |
보건·기술가정· 미술창작 | ||
1차시 | 카디비 손톱처럼 길게 연장해보기! | ||||
2차시 | 미러 파우더로 각도에 따라 반짝반짝 빛나는 네일아트하기 | ||||
3차시 | 간단한 재료들로 할 수 있는 고급미 뿜뿜 대리석 네일아트 | ||||
4차시 | 내 손안에 표범! 가을에 하면 분위기 갑 호피 네일아트 | ||||
5차시 | 샵에서 기본 8만원?! 직접 하면 훨씬 저렴한 풀파츠 네일아트 | ||||
벨르 (BELLE) |
뷰티디자인경영학과 | 동아리 소개 |
메이크업 창작 활동을 중심으로 실무능력 및 창의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동아리 | ||
프로그램명 | 메이크업 배우고 싶나, 혹쉬~? | 고교 관련교과 |
미용의 기초·메이크업·미용 안전·보건 | ||
1차시 | 퍼스널 컬러 진단 후 자신의 톤에 맞는 블러셔 만들기(꽃잎 블러셔) | ||||
2차시 | 내가 원하는 메이크업, 이미지맵으로 표현하기 | ||||
3차시 | 이미지맵 활용해서 일러스트 창작하기 | ||||
4차시 | 내가 그린 일러스트, 메이크업으로 표현하기 | ||||
5차시 |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패턴 실습 | ||||
라온디아 | 뷰티디자인경영학과 | 동아리 소개 |
뷰티디자인경영학과 5개의 전공 중 패션을 공부하는 동아리 | ||
프로그램명 | 내가 만든 옷 네가 사서 입는다! 내옷네산 프로젝트! |
고교 관련교과 |
보건·창의경제·기술가정·미술 | ||
1차시 | 나만의 룩북(Look Book) 만들기 | ||||
2차시 | 패션 일러스트 | ||||
3차시 | 기초 제봉틀 & 원단 공부 | ||||
4차시 | 일러스트 착장 만들기 | ||||
5차시 | 라온디아 패션쇼 | ||||
GLOW (피부 동아리) |
뷰티디자인경영학과 | 동아리 소개 |
피부미용의 실무경험과 실력을 증진하고 탐구하는 동아리 | ||
프로그램명 | 스완피! 스타일의 완성인 피부 관리 배우기 | 고교 관련교과 |
미용의 기초·피부미용 ·미용 안전·보건 | ||
1차시 | 자신의 피부 유형 진단하기 | ||||
2차시 | 자신의 피부 유형에 맞는 화장품 성분 찾기 | ||||
3차시 | 피부 유형에 따른 피부 미용적 관리법 | ||||
4차시 | 나만의 아로마 손소독제 만들기 | ||||
5차시 |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손 마사지 | ||||
Lebijiou (헤어동아리) |
뷰티디자인경영학과 | 동아리 소개 |
헤어 디자인 전공 학생들이 상호 실습과 다양한 연습을 통해 실무 능력을 향상 시키고 전문적인 기술을 습득하는 동아리 | ||
프로그램명 | 이것만 따라하면 너..2021 인싸 | 고교 관련교과 |
미용의 기초·헤어미용 ·미용 안전·보건 | ||
1차시 | 아니, 분명 같은 똥머리인데..? | ||||
2차시 | 앞머리로 얼굴형을 커버할 수 있다고!? | ||||
3차시 | 아~염색 무슨색 하지? | ||||
4차시 | 요즘 이거 없으면 한국인 아니라면서~ | ||||
5차시 | 이건 어때? 새로운 스타일 창작 | ||||
Para-sol | 응급구조학과 | 동아리 소개 |
전공과목의 심화 학습과 다양한 실기활동, 학과 기자재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응급구조학과 학술동아리 | ||
프로그램명 | ara-sol과 함께 응급구조학과 기초다지기 | 고교 관련교과 |
생명과학·보건·공중 보건 | ||
1차시 | 응급상황 시뮬레이션 – 응급구조사의 역할 알아보기 | ||||
2차시 | 환자의 활력징후 측정하기 | ||||
3차시 | 기본 응급처치 – 1. 심폐소생술(CPR) | ||||
4차시 | 기본 응급처치 – 2. 기도유지술기 | ||||
5차시 | 기본 응급처치 – 3. 붕대법 | ||||
널벤져스 | 간호학과 | 동아리 소개 |
간호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우리는 널!벤!져!스! | ||
프로그램명 | 널벤져스와 함께하는 간호학과 진학 프로젝트! | 고교 관련교과 |
생명과학·화학·보건·기술가정 | ||
1차시 | 간호학과, 그중에도 우송간호? (간호사란?) | ||||
2차시 | 조선시대에도 간호사가 있었을까? (간호의 역사) | ||||
3차시 | Vital sign 그게 뭐야? (혈압, 호흡, 맥박, 체온 등) | ||||
4차시 | 우리가 꿈꾸는 간호환경은? | ||||
5차시 | <간호뉴스> 간호사가 이렇다고? | ||||
시켜줘! 우송대 명예 간호학도 | 간호학과 | 동아리 소개 |
간호학과가 궁금하고 오고 싶어 하는 학생들을 위해 열정을 가진 세 명의 간호학도가 뭉쳤다. 간호학도가 들려주는 생생한 간호학과 이야기와 간호사의 기초업무 배우기, 필수 간호 술기 체험까지! 다 알려줄게! | ||
프로그램명 | 모여라! 예비우송간호! | 고교 관련교과 |
생명과학·화학·보건·기술가정 | ||
1차시 | 야!! 너도 입학할 수 있어, 우송간호! (간호학생 하루 엿보기) | ||||
2차시 | 안녕, 우리는 우송간호! | ||||
3차시 | 이론! 간호사도 진단을 한다는 것 알고 있었나요? | ||||
4차시 | 실습! 필수 간호술기 직접 실습체험 ① | ||||
5차시 | 실습! 필수 간호술기 직접 실습체험 ② | ||||
UPDATE | 물리치료학과 | 동아리 소개 |
논문을 통해 물리치료사로서 갖추어야 할 다양한 치료법과 치료 근거를 해석하고 논문을 작성하는 능력을 기르는 동아리 | ||
프로그램명 | 2021 UPDATE와 함께하는 물리치료사의 첫 걸음 ! | 고교 관련교과 |
생명과학·보건· 영어·화학·물리 | ||
1차시 | 나도 이제 물리치료사 ! (물리치료사의 역할 및 의학용어) | ||||
2차시 | ‘거북목 이젠 안녕 !’ 거북목 교정 운동법과 ‘혹시 너, 제대로 숨 쉬고 있니?’ 어렵지 않은 호흡법 | ||||
3차시 | ‘균형을 잡아보자 !’ balance 운동법 체험과 ‘물리치료, 소아도 가능하다?!’ 뇌성마비를 알아보자 | ||||
4차시 | ‘고령화 시대! 발 빠르게 준비하자’ 보조기 체험하기 | ||||
5차시 | Step 1! 알고 보면 간단한 상식 Step 2! 물리치료사에 대한 오해와 편견?! Step 3! 골든벨을 울려라! |
||||
Study abroad | 물리치료학과 | 동아리 소개 |
글로벌 시대의 비전있는 해외 선진 물리치료사 양성 및 전공과목 흥미 유발 | ||
프로그램명 | 내가 바로 해외의 선진 물리치료사! | 고교 관련교과 |
생명과학·보건· 영어·화학·물리 | ||
1차시 | 해외 취업은 나의 길! (1) - 해외/한국 물리치료사 차이 알기 | ||||
2차시 | 해외 취업은 나의 길! (2) - 해외 물리치료사에 대해 알아보기 | ||||
3차시 | 일상생활에서 찾는 물리치료 (스트레칭, 스포츠 테이핑) | ||||
4차시 | 보조기구를 사용한 보행 패턴 알아보기 | ||||
5차시 | 뼈의 구조와 운동할 때 나타나는 통증 | ||||
Best aid | 스포츠건강재활학과 | 동아리 소개 |
운동 선수의 경기력 유지, 향상 및 부상관리 | ||
프로그램명 | Athletic trainer 바로 알기 | 고교 관련교과 |
체육·운동과 건강·스포츠 생활 | ||
1차시 | 선수의 몸 상태 screening 요령 소개 | ||||
2차시 | BP Exercise 체험 (재활 운동프로그램의 이해) | ||||
3차시 | Plyometric 체험 | ||||
4차시 | 선수의 부상 예방법 소개 1 (Tape과 Wrap을 사용) | ||||
5차시 | 고교생들에게 선수의 부상 예방법 소개 2 (Massage 체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