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미디어융합학부 글로벌미디어영상학과 |
미디어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숏폼 콘텐츠 제작 |
- 학교 소개 및 학과 소개
- 학교/학과 특성화 프로그램, 교육과정, 실습실 등
- 방송제작특별교육과정, 한류콘텐츠과정 소개
- 안전 및 주의사항
- 제작 아이템 선정하기
- 대본 및 프리프로덕션 준비
- 촬영
- 편집
- 팀별 제작분 평가
- 대학생활 및 입시준비 안내, Q&A (선배들과의 대화)
|
|
05-29 |
|
08-28 |
|
07-09 |
|
05-16 |
|
04-11 |
|
07-15 |
|
08-28 |
|
07-10 |
테크노미디어융합학부 게임멀티미디어전공 |
당신의 전직은?Game Player?(게임 플레이어) Game Maker?(게임 개발자) |
- 학교 소개 및 학과 소개
- 교육과정 소개, XR센터 소개
- 게임 제작 과정 소개
- 게임 엔진 프로그램 소개 및 다운로드
- 간단한 게임 엔진 이용 실습
- 그래픽 툴 프로그램 소개
- 질의응답
- 게임멀티미디어전공에 대한 답변
- 전공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안내
- 졸업생들이 제작한 게임 영상 또는 작품 시청
|
|
07-12 |
|
05-31 |
|
|
|
07-05 |
|
04-15 |
테크노미디어융합학부 미디어디자인·영상전공 |
투명 필름을 이용한 레이어 이해 |
- 학교 소개 및 학과 소개
- 학교 및 학과 및 교육과정 소개
- 전공 관련 프로그램 (표준현장실습제, CO-UP 등)
- 실습실 (MAC 전용 실습실, 스튜디오실 소개 등)
- 안전교육
- 코로나 19 관련 안전교육 및 주의사랑 관련 교육
- 디자인툴과 영상툴에 사용하는 레이어 관련 강의
- 레이어에 대한 이해를 위한 기초 설명
- 설명을 통해 들은 레이어를 투명필름을 이용하여 직접 활동 수행
- 본인이 만든 투명필름 레이어와 다른 학생들의 작품을 겹쳐 새로운 창작물 만들어보기
- 학과 전공 Q&A 및 소감 발표
|
|
05-01 |
|
07-15 |
|
05-07 |
|
|
소프트웨어학부 (컴퓨터공학전공, 컴퓨터·소프트웨어전공) |
아두이노를 활용하는 모바일 분야 프로그래머의 역할 체험 |
- 학교 소개 및 학과 소개
- 학교/학과 특성화 프로그램, 교육과정, 실습실 등
- 안전교육 → 컴퓨터 및 실습 장비에 대한 주의사항
- 아두이노 키트 소개
- 아두이노 실습 체험
- 팀별 과제 수행 및 토론(아두이노 기능 작동 실습)
- 졸업 후 진로 소개
- 학과 연계 회사 소개, 취득 가능 자격증 소개
- 대학생활 및 입시준비 Tip 안내, Q&A
|
|
05-21 |
|
07-12 |
|
05-31 |
|
07-15 |
|
04-11 |
|
10-30 |